본문 바로가기
찐 후기

[볼두민 먹은 탈모인의 찐 후기!] 볼두민을 먹으면 머리가 다시 자랄까?

by 김 고라니 2024. 11. 30.

안녕하세요 시골 고라니입니다.

요즘은 나이에 상관없이 머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죠 (나이가 들면 뚜껑싸움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있을 때 지켜야 한다는 말..)

특히 탈모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오시는 고객분들을 보면 연령, 성별 상관없이 머리에 대한 영양제를 많이 사러 오십니다. 머리에 영양공급을 위해 다양한 머리영양제를 사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저도 남일 같지 않더라고요.

머리가 빠지는 것은  계절에 상관없고, 이유도 다양하지만 특히 겨울에 많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분들 계시죠?

겨울에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건조한 두피
 겨울이 되면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피부는 찬바람이 불면 바로 느낄 수 있는데 두피의 건조함은 금방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놓치는 경우가 있죠. 건조한 두피가 되면 간지러움과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뜨거운 물로 머리 감기
뜨거운 물로 샤워하면 두피가 자극받아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두피를 손상시키고 유·수분 균형을 무너뜨리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의 뿌리와 모낭은 물에 젖으면 평소보다 더 약해지는데, 이때 물이 뜨거울수록 두피가 더 민감해져 탈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3. 햇빛노출 감소, 혈액순환
여름보다 겨울이 해가 짧고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적어지면서 면역력도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 영향을 받아 평소보다 더 많은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합니다. 추위로 인해 근육이 긴장하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오게 되면서 원활하게 공급되어야 할 혈액이 두피까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모발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들은 다양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탈모약을 처방받거나,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먹기도 합니다. 저희 아빠도 탈모 때문에 꽤 고생을 하셨어요.
살면서 탈모라는 것을 생각하지도 않았는데 2년 전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정수리 부분에 원형탈모가 생기기 시작하더라고요.
저희 집안에 탈모는 없었는데 너무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여러 가지를 찾아봤어요.
기본적으로 검은콩 먹기, 두피바짝 말리기 등 있었지만 가장 빠른 방법은 병원을 가는 거였어요.
병원에 가서 약도 먹고 주사도 맞아봤는데 6개월이 지났는데도 별로 나아지는 것이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제가 병원 말고 의약품으로 된 영양제를 먹어보면 어떻겠냐고 물어보고 그다음 날 영양제를 사 왔답니다. 그 결과 아주 만족하고 계시고 병원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왔더라고요

그 제품은
중외제약 "볼두민"입니다. 

중외제약_ 볼두민캡슐

볼두민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볼두민은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3번 먹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한 박스에 90 캡슐이 3박스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3번 복용하시면 3개월치가 되겠네요. 처음 3개월에서 6개월은 먹어도 쉐도잉 현상으로 머리가 빠질 수 있습니다.

 

쉐도잉 현상이란 무엇일까요?
 탈모약은 주로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은 포함하고 있는데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처음 복용하면 겪는 것은 바로 쉐딩현상입니다. 쉐딩현상이란 약물이 모낭에 작용하여 기존의 약해진 모발을 탈락시키고 새로운 건강한 모발이 자라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불안감을 느껴 다시 약국에 전화를 하시거나 다시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보조제를 먹음으로써 덜어져야 하는 머리를 빨리 빠지게 하는 현상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빠질 머리가 빠지게 되면 그 자리에 굵은 모발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머리가 자라게 하는 제품이 아니라 새로 나는 모발이 굵게 나오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조금 귀찮을 수 있는 복용방법이지만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옆에서 찐 후기를 봤기 때문에 너무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제가 먹는 것은 아니지만 아빠가 상당히 만족해하고 최근에 또 구매를 원하셔서 사다 드렸습니다. 그 결과  6개월 후 아빠의 정수리는 정상적으로 돌아왔답니다.(너무 흐뭇합니다.)

그리고 영양제라고 하지만 연속적으로 복용하면 나중에 부작용이 오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 계시죠?

저희 아빠도 걱정을 하셔서 제가 여쭤봤더니 계속 복용해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효모이기 때문에 안 먹으면 다시 빠진다고 하시네요. 아마 저희 아빠는 계속 복용하실 거 같네요 ㅎㅎ


오늘은 탈모보조제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6개월의 복용 후 찐 후기를 가져온 중외제약의 볼두민을 소개해 드렸어요.

사람마다 맞는 약이 있으니 약을 복용하실 때는 항상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구매와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