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골고라니입니다.
최근에 일하다가 눈이 너무 아파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줄 알고 확인해 봤는데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그런데 통증은 계속 심해져서 통증 가라앉히는 약을 먹어야 하나 여쭤봤는데 안약을 넣으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렌즈를 착용하는지, 안구건조증이 있는지 물어보셔서 둘 다 해당한다고 말씀드렸어요. 저는 렌즈를 거의 9년 동안 끼고 있고 주말에 데이트할 때는 하루종일 컬러렌즈를 착용하기 때문에 눈이 자주 건조해져서 인공눈물은 필수로 들고 다니고 있어요. 그 때문인지 안구건조증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더라고요.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는 느낌,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쉽게 눈이 피로하며 잘 뜰 수가 없고, 눈을 감고 있으면 편하며 눈을 뜨면 증상이 심해집니다. 여러 가지 증상이 한 사람에게 모두 나타는 것이 아니고 이 중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출처: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저는 위 증상들 중에 거의 다 해당하는데요. 외출할 때는 항상 어디든 인공눈물이 있어야 할 정도로 심한 편입니다. 렌즈를 오랜 시간 착용했기 때문에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있어 눈에 아무것도 없어도 눈이 불편하고 이물감을 느낄 수 있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일반적인 인공눈물보다는 PDBN성분이 들어간 인공눈물을 쓰면 눈이 편해진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 제품은 중외제약의 마이드롭입니다.
마이드롭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0.5ML X30관이 들어있고 방부재가 없어서 렌즈를 착용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인공눈물입니다. 눈의 영양공급과 각막 미세손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이드롭에 들어있는
PDRN성분은 무엇일까요?
폴리 데옥시 리보 뉴클레오티드(Poly Deoxy Ribo Nucleotide) 이니셜을 따 PDRN으로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PDRN은 연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인간 DNA와 유사한 구조로 피부의 안정성을 높이며 상처치유를 돕는 재생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제약사에서도 안구건조에 쓰는 일반 인공눈물이 아닌 각막, 결막의 영양공급 및 미세손상 회복 효과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제가 계속해서 사용했을 때 일반 인공눈물보다는 보습효과도 좋았고, 눈이 덜 뻑뻑함을 느꼈습니다. 렌즈를 착용하고 쓸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출근할 때 넣어주고 일할 때도 수시로 넣어주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도 넣어주고 있어서 전에보다는 괜찮은 상태가 된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눈이 너무 건조해서 정말로 눈이 빠질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중외제약_마이드롭"을 쓰고 난 후 에는 그 횟수가 줄어든 거 같아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PDRN에 들어있는 인공눈물 "마이드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거친 후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