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찐 후기

[찐후기]빈혈 왔을 때 먹으면 좋은 철분제[LSK-슈퍼헴철]

by 김 고라니 2024. 12. 25.

안녕하세요 시골고라니입니다. 

여러분들은 빈혈을 겪어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가끔 머리가 핑 돌고 너무 어지러워서 힘들어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특히 생리를 할 때면 더 심하더라고요. 빈혈을 오래 방치하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을 혈액 중에서 적혈구 또는 적혈구 내에 있는 혈색소(헤모글로빈)가 건강한 사람보다 감소하여 있는 상태입니다. 혈액 내의 적혈구는 우리 몸의 여러 기관에 필요한 산소를 운반 및 공급합니다. 빈혈은 이러한 적혈구의 부족으로 조직의 조산소혈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생리할 때 빈혈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중 피나 체내에서 나가면서 이미 빈혈이 있는 상태에서 더욱 피가 부족해져서 어지러움 피로감, 속이 안 좋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생리 중에는 체내에서 피가 나가기 때문에 빈혈이 심해지기 때문에
생리 전후로 철분 보충을 통해 빈혈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위에 있는 증상들을 한 번씩 다 겪어본 거 같은데요. 특히 어지러워서 힘들어한 적이 다수 있습니다.  침대에서 일어날 때, 의자에서 일어날 때 등등 생활에서 어지러움을 겪어서 힘들었는데요. 상담을 받아보니 철분이 부족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최근 몇 달간 철분제를 먹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제가 먹는 철분제는 "LSK-팜스슈퍼헴철 G"이라는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건강보조 식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액상철분으로 되어있고 청포도 맛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약국 인기 상품으로 한 번쯤은 보셨을 거예요. 워낙 인기가 많아서 구하는 것도 힘들더라고요.

요즘에는 한가인 철분제라고 유명하죠?ㅎㅎ

하루에 한번 한 포 섭취를 하며 복용이 간편하여 바쁜 일상생활에서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식사와 상관없이 섭취가능하며 다른 영양제와 같이 먹도 괜찮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더 좋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철분수치는 검사를 해야 나오지만 지속적으로 먹었을 때 생리할 때 어지러움이 전보다 없어진 거 같아요. 물론 다른 영양제와 운동을 병행하고 건강을 잘 챙긴 덕분일 수도 있겠지만요. 그렇다고 아예 효과가 없다고 볼 수는 없으니까요. 영양제는 먹었을 때 보다 안 먹었을 때 효과를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잖아요. 저도 계속 꾸준히 먹어보려 합니다. 아침마다 꾸준히 잊지 않고 먹고 있어요. 최근에는 저희 엄마에게 사다 드렸더니 좋아하시고, 엄마도 알고 있더라고요. 연령상관없이 유명한 철분제인 것 같습니다.ㅎㅎ

아! 철분제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하는 음식도 알려드릴게요
녹차, 홍차, 타닌을 함유한 차, 칼슘이 많이 들어간 우유의 음식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피도 피해야 합니다. 커피에 든 카페인은 철분이 몸에 흡수가 되기 전에 소변으로 배출시킨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출처:헬스조선>
현대사회에서 커피를 빼놓을 수 없지만 철분제를 챙겨 먹는 동안에는 커피를 줄여봐야겠네요. 

오늘은 "LSK-팜스슈퍼헴철 G"를 소개해 드렸어요. 제가 먹고 보고 너무 만족해서 찐 후기를 쓴 글입니다. 
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전문가와 상담한 후 복용해야 합니다.